일상

[김포맛집] 김포 운양동 찐 맛집 오마카세 스시호시

Gunadian 2022. 6. 12. 01:16

스시호시

경기 김포시 전원로 1 메디프라자 2층
월 - 금 12:00 - 22:00
14:30 - 18:0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일요일 휴무
첫째 주 셋째 주 월요일 휴무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으로 오마카세 집을 가보았는데 너무 맛있고 괜찮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오마카세 집은 들어보기만 했지 직접 가서 먹은 건 처음이었습니다.

오마카세는 맡긴다 라는 뜻의 일본어라고 하며
음식을 요리사에게 맡기고 요리사가 그날그날 좋은 재료들로 메뉴를 내어주는 거라고 해요.

초밥 호시는 건물 2층에 있고
보통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어서 못 먹는 날이 많다고 해서 저희는 일주일 정도 전에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RUNCH 메뉴와 DINNER메뉴 가격은 다르고 저희는 저녁 예약이라 18시에 딱 방문했습니다.
초밥 오마카세와 사시미 오마카세의 가격이 다르고 모든 메뉴는 1인 기준 가격이라
사시미오마카세 2인을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내부는 우드톤으로 깔끔하고 다찌 자리와 테이블 자리로 되어있었고 저희는
다찌 자리를 미리 예약해서 자리 안내를 받았고 이렇게 자리가 세팅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다찌 자리에서는 셰프님들이 앞자리 손님들에게 직접 요리를 만들어 주면서 설명을 잘해주어서 좋았어요

처음으로 나오는 애피타이저는 전복 내장 죽과 토마토가 나왔고 전복 내장 죽은 너무 고소했고
토마토 위에는 양파절임이 올려져 있었어요

애피타이저 다음에는 직접 손질한 골뱅이와 해초가 올려져 있었는데
골뱅이는 쫄깃쫄깃했고 내장은 비리지 않고 너무 부드러웠어요

다음음식을 준비중인 셰프님

골뱅이 다음으로 나온 전복과 문어
전복 위에는 전복 내장이 같이 나왔고 문어는 간이 되어있어서 와사비를 살짝 올려서 먹으면 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전복은 쫄깃했고 문어는 무슨 일? 너무 맛있어요

그다음으로는 광어와 자리돔을 주었고 이 전에 나온 음식을 먹을 때 다시마에 올려놓아서
더 맛이 좋을 거라고 설명해 주었고 자리돔은 기름기가 있어서 소금에 찍어 먹으면 된다고 알려주었어요

그다음 이어서 나온 고등어 초절임 김말이.
이건 간장에 찍어서 와사비를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바로 조갯국? 도 나왔는데 조개는 쫄깃하고 국물은 너무 시원해서 해장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줄 무늬 전갱이 턱살 구이와 양파절임
생선살을 발라서 양파절임과 먹었습니다

참치 등살을 절였다고 하는 참치회 두 점과
잿방어 뱃살 쪽 회 두 점

참치 등살은 와사비를 올려서 먹으니 순식간에 녹아서 사라졌어요 ㅜ
좀 더 아껴먹고 싶은 마음 한가득
잿방어 회는 소스와 실파가 올려져 있어서 간장을 살짝 찍어서 먹었어요

이렇게 회들을 먹은 다음 본격 초밥 타임!!
위에 보이는 회들을 가지고 초밥을 만들어 준답니다.

초밥은 숙성 도미 초밥을 시작으로
한치 초밥
참치등살 초밥 / 참다랑어 초밥 / 고등어절임 초밥
알새우와성게알 / 게르치초밥 / 줄무늬전갱이
가리비관자초밥이 나왔고 너무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때문에 몇 개 사진 찍기도전에
입으로 들어가서 사진 없는 것도 있네요

한치 초밥은 레몬즙을 뿌려주었고

처음 먹어보는 초밥도 있었는데
고등어 절임 초밥은 고등어를 5일 절여서 일본 깻잎을 넣어서 독특한 향을 낸다고 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게르치 초밥도 처음 들어봤는데
너무너무 맛있었고
알새우 위에 성게알이 올라간 초밥도 비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한치 다리 튀김이 나왔는데 아까 먹은 한치 초밥에 한치 다리를 튀겨 주었다고 해요
튀김은 너무 바삭하고 질기지 않아서 좋았어요.

그다음으로는 시그니처인 장어 초밥이 나왔는데
왜 시그니처인지 알겠더라고요
너무 맛있고 녹아서 없어지는데 더 먹고 싶은 마음이 너무너무 들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먹고 나니 배가 너무 불러서 음식이 더 있나? 더없어도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지막으로 디저트가 남은 거 같았어요

디저트가 나오기 전에 마지막으로 잔치국수가 나왔는데
국물은 뜨끈뜨끈 간도 잘 맞고 배부르지만 다 먹어지는 그런 맛이었어요.
국수가 나온 후 카스텔라와 녹차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

정말 너무너무 맛있고
다른 비싼 곳도 많다고 들었는데
가격 대비 너무 잘 나오는 거 같고 완전 강추!! 드려요

이곳은 정말 기념일이 아니어도 꼭 다시 방문할 거 같아요.
저희는
엄청 부른 배를 잡고 식당을 나왔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맛집 #한강신도시맛집 #운양동초밥맛집 #오마카세맛집 #가성비오마카세
#운양동가성비 #오마카세가성비 #참치초밥 #일식맛집 #전복죽
#참치등살초밥 #참다랑어초밥 /#고등어절임초밥 #알새우와성게알초밥 #게르치초밥 #줄무늬전갱이초밥
#가리비관자초밥